1980's
대한소아신경외과학연구회(Korean Society for Pediatric Neurosurgery, KSPN) 창립총회와 제1회 학술 심포지엄을 열다. 강준기 교수가 대한소아신경외과학연구회 회원 중 최초로 국제소아신경외과학회 회원이 되다.
강준기 교수가 대한소아신경외과학연구회 회원 중 최초로 Child's Nervous System 편집위원으로 참여하다.
1990's
연구회 로고를 정하다. 제19차 국제소아신경외과학회 학술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하다.
제1회 대한소아신경외과학연구회 국제 소아신경외과학 연수교육을 서울에서 열다. 최중언 교수가 대한소아신경외과학연구회 회원 중 최초로(학술대회 대회장을 제외한) 국제소아신경외과학 회 임원으로 선출되다.
제3차 아시아태평양 소아신경외과학 연수교육을 인천에서 개최하다.
제2회 대한소아신경외과학연구회 국제 소아신경외과학 연수교육을 서울에서 열다.
Child's Nervous System이 대한소아신경외과학연구회의 공식 학술지가 되다. 강준기 교수가 국제소아신경외과학회 회장에 임명되다.
2000's
학회의 국문 이름을 '대한소아신경외과학회'로 변경하다.
학회 차원에서 대한소아뇌종양학회 창립에 참여하다.
한일 소아신경외과 공동 학술대회를 증례토론회의 형식으로 시작하다.
유럽소아신경외과학회와 로마에서 학술대회 공동 세션을 개최하다. 국문판 대한소아신경외과학회지를 창간하다.
최중언 교수가 국제소아신경외과학회 회장에 임명되다.
인도소아신경외과학회와 콜카타에서 학술대회 공동 세션을 개최하다.
2010's
유럽소아신경외과학회와 안탈리아(터키)에서 학술대회 공동 세션을 개최하다. 제38차 국제소아신경외과학회 학술대회를 제주도에서 개최하다.
교과서 '소아신경외과학'을 발간하다.
유럽소아신경외과학회와 암스테르담에서 학술대회 공동 세션을 개최하다. 왕규창 교수가 국제소아신경외과학회 회장에 임명되다. 국제소아신경외과학회와 함께 국제 전임의 프로그램을 시작하다.
대한소아신경외과학회 주도로 아시아대양주소아신경외과학회 창립모임을 서울에서 갖다.
대한의학회의 회원학회로 인준 받다. 대한소아신경외과학회 25년사: 1987-2012를 발간하다. 대한소아신경외과학회지를 폐간하다.
대한신경외과학회지에 Pediatric Issue 세션을 시작하다.
일본 쭈구바에서 일본소아신경외과학회와 전임의 교환 협정서 서명식을 거행하고 사업을 시작하다.
제14차 아시아대양주 소아신경외과학 연수교육 고급과정을 서울에서 개최하다
교과서 ‘소아청소년신경외과학(개정판)’ 을 발간하다. 대한소아청소년외과의사연합 창립에 참여하다
대한소아신경학회와 첫 합동 심포지엄을 개최하다. 제3차 아시아대양주 소아신경외과 학술대회를 인천 송도에서 개최하다